안녕하세요, 존경하는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원우 여러분.
저는 공학대학원 제35대 총원우회의 회장 윤원식입니다.


[신학기 인사]
원우님들, 방학 즐겁게 잘 보내고 계신가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레는 2019년도 봄학기 개강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작년 7월 제35대 원우회의 출범 이후, 반년동안 많은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18년도 후기 신입생환영회를 시작으로, 체육대회, 공학인의 밤 굵직한 행사들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행사들의 성공은 모두 공학대학원 원장님 이하 교수님들, 그리고 공학대학원의 원우님들의 열렬한 지지와 참여, 후원으로 이루어진 것 입니다.  특히 원우들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는 원우회 임원분들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신입생 환영]
19년도 전기에는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신입생 10명, 산업디자인학과 신입생 1명, 글로벌건설엔지니어링학과 29명, 그리고 금번 신설되는 스마트제조학과 신입생 5명, 총 45명의 공학대학원 신입생이 입학을 하였습니다.  신입생 환영회는 별도로 공지드린 바와 같이 19년 2월 18일 교우회관에서 진행됩니다.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신입생 여러분, 자랑스러운 고려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희 원우회는 신입생 및 재학생 원우님들의 애로 사항 해결 및 원우간 교류를 위하여 여러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디 학업 뿐만 아니라 많은 교류를 통하여 학교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반기 행사 안내]
다음으로, 상반기 행사에 관하여 먼저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하반기 행사는, 2월 18일 예정된 신입생 환영 행사, 3월 30일 연합회 볼링대회 행사, 4월 20일 춘계 등반 대회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행사 일정은 예정 일정으로 가능한 확정된 일정을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원우회의 행사는 각 학과 원우들의 단결단합 및 타 학과 원우들과의 교류를 넘어, 고려대학교 타 특수대학원 원우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고려대학교로 하나가 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저희 공학대학원 원우님들 모두가 핵인싸(insider)가 되시길 바라며, 저희 원우회는 묵묵히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올 상반기까지 예정된 제35대 총원우회의 임기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공학대학원 원우님들의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제35대 총원우회장 윤원식 배상.